IPX-VR 녹취 시스템은 통화 내용에 대한 음성과 통화시간(년, 월, 일, 시, 분, 초)과 함께 녹음, 보관, 청취하는 시스템을 제공하여 고객(민원인) 과의 분쟁 해결 및 사고 관리에 이용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STT와 연계하여 녹취 음원을 Text로 문서화하여 Data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T는 Speech-To-Text의 약자로 음성 연어를 컴퓨터가 바로 해석해서 그 내용을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입효과
관공서 또는 일반 기업의 대민 전화응대 서비스를 지원하는 부서의 고객(민원인) 과의 분쟁 시 증거로 활용하거나, 상담 센터의 경우 상담원의 교육 등에 활용되어 업무 상담 품질 향상으로 인한 전화 서비스 품질 상승효과를 제공합니다.
주요기능및 특장점
- 실시간 녹음 청취 및 녹취록 데이터 관리 기능 제공
- 녹음 압축 :GSM 방식으로 1시간 녹음 기준 약 5.6MB 소요
- 편리한 검색 및 청취 기능 제공
- 다양한 회선 접속 지원 - Analog. Digital, 표준 SIP, OSPP, IP (Switch Mirroring 지원)
- 잡음 소거 및 녹취 음원 메모 기능 제공
- 단계별 보안 기능 제공 - 관리자 / 사용자별 접근 권한 부여 / 비밀번호 입력
- 통화 중 선택 녹취 시 녹취 고지 멘트 알림 멘트 송출 기능
- 교환기 밀결합 방식의 선택 / 전수 녹취 동시 지원
- 녹취 된 음원 자동 백업 기능 제공
- 암호화 방식의 보안 강화 및 전용 플레이어 제공으로 음원 청취 서비스 제공
- 조직도 연동 시 부서별 음원 삭제 기간 적용 서비스 제공
- 중앙 집중식 녹취 특허 제품 및 방송 통신기기 적합 인증서 획득 제품 / 서비스 안정성 확보
OS : WINDOW, LINUX 지원
시스템구성도

구성방안
- IP-PBX와 TDM or SIP 연동 구성하여 동시 서비스 채널 별 선택 녹취 및 전수 녹취 서비스 제공
- 최신 검증된 H/W 제공으로 시스템 확장성 및 안정된 녹취 서비스 보장
- 전화기 버튼을 이용한 손쉬운 선택 녹취 서비스 제공
- 선택 녹취 시 녹취 고지 멘트 알람 송출 기능 제공(고지 음원 변경 가능)
- 관리자, 사용자별 접근 권한 부여로 편리한 Web GUI 운영 화면 제공
- 솔루션 자체 암호화 기능을 적용하여 음원 보안성 강화(자체 청취 플레이어 제공)
솔루션 제공화면
로그인 화면
- 관리자, 사용자 구분하여 login 가능
- ID 별 접근 권한 부여
STT 연동 기능
- 대량의 녹취 음원을 키워드만으로 검색, 청취 제공
조회 / 청취
- 녹취된 데이터의 년, 월, 일, 시간 조회 기능
- 해당 음원의 청취 및 다운로드 기능
음원 청취
- 조회된 음원 간편 청취
- 음원 암호화 기능을 이용한 보안 강화(AES 128, 256 bit)
- 자체 플레이어를 이용한 청취 가능(보안 강화)
부서 관리
- 녹취 대상자의 부서 및 사용자 등록 기능
- DB 연동을 통한 조직도 연동
- 부서별 녹취 음원 삭제 기간 설정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