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솔루텍(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ο 수집항목
  3. 상호명,사업자등록번호,대표자성명,대표전화번호,핸드폰번호,업태,업종,이메일,사업장주소
  4.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5. 홈페이지(solu.co.kr) , 서면양식 ,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2.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3.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4. ο 회원 관리
  5.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6.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7.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8. ο 기타
  9. 비회원(회원을 제외한 모든 고객)의 신제품관련 서비스 및 경품이벤트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수집일로부터 5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원칙적으로, 회원의 탈퇴 신청에 의해 탈퇴처리된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3. 보존 항목 : 상호명,사업자등록번호,대표자성명,대표전화번호,핸드폰번호,업태,업종,이메일,사업장주소
  4.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보존 기간 : 회원탈퇴 처리 후 5년
  6. 구매 또는 취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7.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8.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9.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 이름은 반드시 실무자(담당자) 성명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 개의 이메일로는 한 개의 아이디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 이름과 이메일은 본인인증의 용도로 사용되오니 반드시 확인 가능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