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품소개 SMART SMS 행정안내 시스템

회사소개

  • nms
  • 프리 와이파이 관제 시스템
  • ipx-roip
  • ipx-cc
  • ipx-ivr
  • ipx-vr
  • ipx-asr
  • ipx-crs
  • ipx-fx
  • ipx-db
  • ipx-traffic
  • ip음향/영상동보
  • 디지털 전관 방송 시스템
  • 스마트 마을 방송 알리미
  • SMART SMS 행정안내 시스템
  • 과금 시스템
  • 호텔용 pms 연동 시스템
  • 호텔용 전화기
  • 단말기 솔루션
SMART SMS 행정안내 시스템
시정업무로 발생하는 민원CALL 들에 대하여 공직자의 제한적인 대응의 한계, 민원인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동 SMS MULTI 기능 추가를 통하여 INBOUND/OUTGOING CALL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관광지정보, 홈페이지 URL링크, 부서전화번호 안내, 시정활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SMS 전송을 통하여, 민원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송, 시청 내부직원들의 업무효율성과 민원인에게 즉각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구성
행정업무 지원 문자(SMS, MMS, LMS) 발송 시스템 (DID 사용 예시)
- DID 사용 예시
- 돌려주기 사용 예시
- KT C-그룹 사용 예시
  • 기존 기업, 공공(단체)에서 사용하는 DID, 대표 번호 등을 통한 업무 중 비 음성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 단문(SMS), 장문(LMS),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등의 기능을 단방향, 양방향(송신, 수신) 통신을 할 수 있다.
  • 실시간 비 음성 서비스이며 TEXT나 MULTI MEDIA를 통한 양방향 서비스로 사용자는 다수의 외부, 내부 사용자와 COMMUNICAON할 수 있게 된다.
  • CALL GATEWAY SYSTEM에서 제공하는 WEB GUI를 통하거나 기업 보유 중인 IT INFRA와 연계하여 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 IN / Out 통화와 동시에 스마트 폰으로 문자 전송이 가능하다.
  • 사용자는 자신의 DID, 기업의 대표 번호, 전국 대표 번호, 평생 번호 등을 활용하여 비 음성 COMMUNICATION을 진행 할 수 있다.
  • 문자 동보 기능으로 활용하여도 가격 대비 만족도가 크다.
  • 문자 수신 다수의 응답을 비 음성으로 수집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다.
  • 통화 종료 후 통화 상담 내용 및 결과를 문자로 바로 전송할 수 있으며, 추가 안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도입 장비
H/W 항목
인재채용
품명 모델명 제품 세부 규격 수량 제조사
Multi SMS IPX -SMS GATESystem

H/W
- CPU: Quardcore 2.4G
- MEM: 8G DDR DIMM
- HDD: 500GB SATA
- Linux 6.5x
- PRI INTERFACE BOARD(OPTION)

S/W
- Call Base Legacy Interface Module
- UMS ENGINE
- DNIS Interface CID Distribution
- APACHE, DB mySQL
- SIP Trunk Module(CALL GATEWAY)
- SMS, MMS, LMS INTERFACE MODULE

1EA 솔루텍㈜
화면 ui & 기능
PC AGENT POPUP
PC AGENT POPUP 프로그램은 SMS 행정안내 시스템을 사용하는 USER들의 PC에 설치되어 전화 수신 시 또는 발시 시 통화 대상 민원인에게 통화 내용과 후처리 과정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부재 중 옵션 설정을 통해 외근 중에 걸려온 전화에 대해서도 자동 SMS 발송과 통화 이력을 제공하여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 Log In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Log In 화면이며 Log In을 마치면 기본 SMS 전송 이력을 보실 수 있고 통화 내용에 대해 MEMO 및 상담 이력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상담 내용은 또 다른 공직자 분이 민원이과 상담할 경우 이전 상담 정보로서 제공 됩니다.
  • 좌측 현황 > 문자현황 메뉴를 클릭한다.
  • 시스템 사용자는 id와 password를 입력하여 데이터베이스 인증을 거쳐서 로그인한다.
  • ‘ID 저장하기’가 체크 시 7일 동안 쿠키에 저장된다.
  • 로그인하면 문자현황 페이지로 기본 이동 된다.
  • 로그인 사용자의 센터명이 좌측상단에 나타난다.
  • 로그아웃을 한다.
  • 사용자를 선택하면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가 나타난다.
  • 개인정보 수정버튼 선택 시 사용자 수정 팝업이 나타난다.
  • 사용자 정보 수정 후 수정버튼 선택 시 수정 된 사용자 정보가 DB에 저장된다.
  • 사용자 수정 팝업의 닫기 버튼 선택 시 팝업에 닫혔다.
문자현황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문자 현황 입니다. 하나하나의 기록은 한 콜당 발송된 SMS 문자에 해당하며 문자 내용 검색을 통해 상담 내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좌측 현황 > 문자현황 메뉴를 클릭한다.
  • 검색기간 기본 셋팅은 당일부터 일주일전 이며 인풋박스 클릭 시 검색 기간을 조절 할 수 있다.
  • 문자발송 결과를 ‘전체’, ‘성공’, ‘실패’를 선택하여 검색 할 수 있다.
  • 발신번호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다.
  • 수신번호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다.
  • 발송 된 문자의 제목을 통해 검색이 가능하다.
  • 수신번호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한다.
  • 통합조회를 통해 검색결과를 필터링한다.
시간대별 통계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문자 통계 입니다. 통계 중 시간대별 통계로서 검색 기간 동안 업무 시간, 업무 외 시간의 통화 및 SMS 문자 발송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집중 전화 시간 등에 대해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하여 드립니다.
  • 좌측 통계 > 시간대별 통계 메뉴를 클릭 한다.
  • 통계 데이터는 당일 23시에 당일 데이터를 수집한다.
  • 검색기간 기본 셋팅은 당일부터 일주일전 이며, 인풋박스 클릭 시 검색기간을 조절 할 수 있다.
  • 발신용도는 ‘전체’, ‘발신콜’, ‘수신콜’, 을 선택하여 검색 할 수 있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통합조회를 통해 검색결과를 필터링한다.
일별 통계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문자 통계 입니다. 통계 중 일별 통계로서 검색 기간 동안 SMS 문자 발송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많은 날 등에 대해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하여 드립니다.
  • 좌측 통계 > 일별 통계 메뉴를 클릭 한다.
  • 통계 데이터는 당일 23시에 당일 데이터를 수집한다.
  • 검색기간 기본 셋팅은 당일부터 일주일전 이며, 인풋박스 클릭 시 검색기간을 조절 할 수 있다.
  • 발신용도는 ‘전체’, ‘발신콜’, ‘수신콜’, 을 선택하여 검색 할 수 있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통합조회를 통해 검색결과를 필터링한다.
월별 통계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문자 통계 입니다. 통계 중 월별 통계로서 년중 SMS 문자 발송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집중 전화 발생 월을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하여 드립니다.
  • 좌측 통계 > 월별 통계 메뉴를 클릭 한다.
  • 통계 데이터는 당일 23시에 당일 데이터를 수집한다.
  • 검색기간 기본 셋팅은 당일부터 일주일전 이며, 인풋박스 클릭 시 검색기간을 조절 할 수 있다.
  • 발신용도는 ‘전체’, ‘발신콜’, ‘수신콜’, 을 선택하여 검색 할 수 있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통합조회를 통해 검색결과를 필터링한다.
사용자 관리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사용자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 조회조건에 따라 조회한다.(조회조건 설명)
  • 사용자 등록, 삭제를 한다.
  • 사용자 수정을 한다.
  • 조회 조건
    - 1.승인여부 : 로그인 가능 여부 -> 불가(N), 가능(Y)
    - 2.사용자명 : 사용자 이름
    - 3. 사용자 ID : 사용자 ID
    - 4. 조직 : 선택한 조직의 조직원들이 조회된다. (하위 조직원 포함)
    - 5. 권한 : 할당된 메뉴별 권한
    - 6. 내선번호 : 할당된 내선번호 (did번호)
사용자 관리_등록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사용자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사용자 관리 화면 중 사용자 등록 기능 화면 입니다.
  •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등록 팝업이 나타난다.
  • (*) 값은 필수 입력값으로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필수입력값에 대하여 하단에 메시지가 출력된다.
사용자 관리_수정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사용자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사용자 관리 화면 중 사용자 수정 기능 화면 입니다.
  • 해당 row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의 수정 팝업이 나타난다.
  •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한다.
사용자 관리_등록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사용자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사용자 관리 화면 중 사용자 삭제 기능 화면 입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확인 팝업이 나타난다.
조직 관리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조직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사용자 관리 화면 중 조직 관리 기능 화면 입니다. 여러 부서에서 사용할 경우 필요한 기능 입니다.
  • 조직트리를 검색한다.
  • 해당 조직에서 마우스 우 클릭하여 해당 조직을 기준으로 하위 주직을 추가, 수정, 삭제, 할 수 있다.
  • 추가 클릭 시 ‘신규 추가’ 팝업이 나타나며 조직을 등록 할 수 있다.
권한 관리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 사용자 권한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의 사용자를 등록하여야 WEB BASE의 MANAGER에 접근이 가능하며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 됩니다.
사용자 관리 화면 중 권한 관리 기능 화면 입니다. 시스템 메뉴 설정 및 접근 권한 관리 기능 입니다.
  • 권한을 추가 하기 위해 등록 버튼을 누른다.
  • 등록을 하여 권한을 추가한다.(권한 : 메뉴별 권한을 의미 함)
  • 권한을 수정한다.(등록과 동일한 팝업)
  • 권한을 삭제한다.
  • 권한에 등록 된 메뉴(우측 등록된 메뉴에 체크박스)들을 조회한다.
상용구 관리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상용구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하여 매번 SMS를 작성하여 송신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들을 관리하는 기능 입니다. MANAGER에서 작성한 사용구는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에서 선택 발송하게 됩니다.
상용구는 전체 사용자가 발송할 수 있는 문구 입니다.
  • 조회조건에 따라 조회한다.
  • 상용구 등록, 삭제를 한다.
  • 사용자 수정한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한다.
  • 조회 조건
    - 1.상용구 제목 : 상용구 제목을 통해 검색
    - 2. 상용구 내용 : 상용구 내용을 통해 검색
    - 3. 조직 : 선택한 조직의 조직원들이 조회 (하위 조직원 포함)
MCS 관리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에서 개인별로 제공하는 상용구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하여 매번 SMS를 작성하여 송신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들을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입니다. MANAGER에서 작성한 사용구는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에서 선택 발송하게 됩니다.
MCS 문구는 개인 사용자가 작성하고 관리하며 작성한 사용자만 발송할 수 있는 문구 입니다.
  • 조회조건에 따라 조회한다.
  • MCS 등록을 한다.
  • MCS 수정을 한다.
  • 검색버튼 선택 시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화면에 나타낸다.
  • 검색조건에 따른 검색결과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한다.
  • 조회 조건
    - 1. 사용자명 : 사용자명을 통해 검색
    - 2. 사용자ID : 사용자ID를 통해 검색
    - 3. 조직 : 선택한 조직의 조직원들을검색 (하위 조직원 포함)
    - 4. 내선번호 : 내선번호를 통해 검색
    - 5. 발신구분 : ‘전체’, ‘수신’, ‘발신’을 선택하여 검색
    - 6. 메시지 : 메시지 내용을 통해 검색
MCS 관리_등록 화면
SMS 행정안내 시스템에서 개인별로 제공하는 상용구 관리 기능 입니다. SMS 행정안내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하여 매번 SMS를 작성하여 송신하지 않고 자주 사용하는 문구들을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입니다. MANAGER에서 작성한 사용구는 PC에 설치되는 AGENT POPUP 프로그램에서 선택 발송하게 됩니다.
MCS 문구는 개인 사용자가 작성하고 관리하며 작성한 사용자만 발송할 수 있는 문구 입니다.
  •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MCS등록 팝업이 나타난다.
  • 등록조건에 따라 MCS를 등록한다.(등록조건 설명)
  • 메시지 입력 시 특수문자를 더블 클릭하여 메시지 입력을 할 수 있다.
  • 자주 사용하는 문구(상용구)를 상용구 관리페이지에서 등록 후 상용구를 검색 할 수 있다.
  • 등록된 상용구를 말풍선 형태로 출력한다.
  • ‘내용/붙여넣기’를 통해 상용구를 메시지 입력란에 삽입할 수 있다.
  • 등록 버튼을 통해 MCS를 등록한다.
  • 등록 조건
    - 1. 사용자 :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리스트를 추출하여 ‘이름’, ‘내선번호’ 를 선택
    - 2. 발신구분 : ‘수신’, ‘발신’ 을 선택
    - 3. 메시지 : 메시지 직접 입력 또는 사용구 리스트의 ‘내용붙여넣기’를 통해 메시지 입력
화면 ui & 기능
장애시 지원 방안